여름철 장마철 집안 습기제거 방법 꿀팁

반응형
반응형

여름철 장마철 집안 습기제거 방법 꿀팁 

장마철에는 높은 습도로 인해 곰팡이나, 악취 ,꿉꿉한 냄새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습기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제습제, 습기제거제

제습제는 가장 쉽고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한 제습용품 입니다. 과거에는 흔히 물먹는 하마로 잘 알려진 제습제로 최근 용도별로 다양한 크기와 소재로 제품이 출시되었으며,옷장 속 또는 옷걸이에 걸 수 있는 옷걸이용 제습제나 장마철 젖은 신발에 사용 가능한 신발용 제습제등 다양한 제품이 있으니 활용에 따라 구비하시면 됩니다.

 

다만 제품별 교체시기에 맞게 교체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넣어둔 채 방치하면 오히려 곰팡이의 온상자가 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2.숯

습기제거에 천연 제품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숯도 좋습니다. 숯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작고 미세한 구멍이 많아 수분을 흡수해  습도를 낮추는 특성이 있고 반대로는 실내가 전조할때는 수분을 방출해 적정 습도를 높이는 효과를 지니며

 

공기 정화를 통해 새집증후군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으며 인테리어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숯은 집안 구석구석 놓을수록 좋고 방 하나에 숯1kg 정도를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3.향초

향초의 왁스가 불에타면서 불꽃이 공기중에 있는 습기를 없애주며 인테리어효고와 세러피, 방향효과피 효과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4.베이킹소다 

습기가 쌓이기 쉬운 옷장이나 신발장 싱크대 아래에 두면 냄새와 물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으며 용기에 조금씩

소분해서 담아 2주에 한번씩 갈아주면 됩니다.

 

5.보일러 

비가 그친뒤 30분에서 ~ 1시간정도 보일러켜서 집안 온도를 높이고 환기를 시킵니다.

그러면 방바닥과 벽지 등을 말릴 수 있고 빨래 건조에도 도움을 주며 선풍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공기가 순환이 되면서

빠르게 습기를 낮추며 옷장 습기를 낮추고 싶을때 선풍기가 유용합니다.

 

6.신문지 

종이는 습기를 흡수하는 성질을 가집니다. 한번 꾸깃 한 후 펼치면 특히 신문지 표면의 미세한 요철이 습기를 더 효과적으로 빨아드립니다. 서럽장과 신발장 안 등 주방 싱크대 밑 틈새에 넣어두면 좋습니다.

레인부츠, 겨울부츠 등에도 신문지를 말아 보관하면 습기,모양도 잡을 수 있습니다.

장마가 끝나면 반드시 신문지를 교체해야 합니다.

 

7.에어컨

습도 유지,진드기 발생 억제효과 악취제거가 있습니다. 신발장, 옷장, 장롱 등 통풍이 잘 안된곳에 두면 습기를 잡아둡니다.

실라카겔은 재활용도 가능합니다. 햇빛에 말릴 수도 있으며 전자렌지에 돌려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자렝니지 사용할 경우 포장지를 벗겨 이용하며 헝겊등에 싸서 사용 합니다.

 

8.커피찌꺼기 

바싹 마른 커피찌꺼기를 신문지로 싸서 신발장 안에 넣어두면 좋습니다. 냄새도 잡아주고 습기 또한 잡아줍니다.

 

9.굵은소금

굵은 소금고 습기를 빨아드리는 기능이 있으며, 굵은 소금을 그릇에 담아 놓거나 얇은 종이로 싸서 두면 습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정보] - 장마철 안부 문자 장마 인사말 문구(안부인사,멘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